성공팔이 논란, 요즘 생각

최근에 장사의신등의 논란으로 예전 일들이 논란이 되면서 주식 코인사기등과 얽혀있는 모습을 보여주더니 이제는 성공팔이 성공 ㅍㄹㄴ라는 신조어가 생겨나면서 근로소득 직장에 대한 비하적이 생각들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는 그동안의 논란들에 정리해보면서 저의 생각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화수익, 월천만원벌기, 지식창업, 전자책

설연휴를 앞뒤로해서 장신의 신 논란과 그외 여러 유뷰버들 특히 퍼스널 브랜딩이나 지식창업 1인 창업 스마트스토어등의 여러 워딩으로 전자책강의등을 하는 여러 유튜버들이 저격당하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여러 증언이나 저격등이 계속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건의 발단은 코로나부터 시작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분들이 코로나로 자발적으로 비자발적으로 생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휴직이나 직장의 사직등이 이어지면서 어려움들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이때 여러분들이 비자발적으로 생계 어려움으로 수익이 끊기면서 어 생각보다 직장을 안다녀도 그렇게 내 인생이 달라지지 않구나 라는 생각을 하시는분들이 많이 생겨났다고 생각하고, 또 다른 부류에서는 많은 어려움들이 생겨나셨던걸로 파악을 하고 있어요

이후 주식, 코인이 열풍을 불면서 손쉽게 막대한 이익을 얻은 사람들이 증언들이 여러 인터넷 소셜에 펴지면서 근로소득, 땀흘려서 버는 법, 내 시간을 갈아넣어서 고용주를 위해 일하는 것이 약간은 하찮거나 천대받는 느낌이 생겨났습니다.

이때 자동화수익, 지식창업, 1인창업 등의 강의가 전자책 플랫폼을 통해서 컨텐츠가 생겨나면서 이 영향력이 사회적으로 미치는 파급력이 더욱 커졌던것으로 생각됩니다.


시장의 모든 강의들이 그러하지는 않지만 이때 N잦, 경제적 자유, 파이억족의 개념이 유행하고 돈이 되는구나 하며 수요가 폭증하면서 공급도 엄청나게 늘어났던것 같아요

이때 약간의 문제가 되는 강의들의 비슷한 패턴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최저생계비에 미치는 사회초년생, 여러 사정으로 절박한 사람을 타켓팅

스토리텔링은 자기는 흙수저이고 아무것도 몰랐고 회사에 다니는 사람이었는데 이 방법을 알고 월천만원을 벌게 되었다

일반적인 근로소득에 대한 가치무시, 직업 비하

자동화수익 불변의 마케팅을 통해 성공을 했다라는 식

수익인증을 하고 극적인 경우 잠실 시그니엘에서 살면서 이를 인증



이런 패턴류의 강의를 블로그, 인스타그램 , 유튜브등 여러매체를 통해 한번씩은 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무자본 무학력, 등이 강조되면서 아무것도 없어도 이방법을 통하면 성공할수있다는 법칙처럼 사람을 현혹하게 된것 같습니다.



이 논란에 대한 저의 생각

세상에 금수저는 존재하지만, 무일푼에서 여러 사람들이 부르는 성공이라는 단계에 집입하기 위해서는 피 땀을 흘리는 많은 노력등이 필요하고 생각합니다. 단시간에 이루어지는 것은 세상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의 소신 자신만의 철칙, 저런류의 메세지를 보더라도 그것을 판단할수 있는 자신만의 소신과 혜안이 필요한 시대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수도 있지만 절대 단시간에 하루 1시간하면서 월 천만원 벌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세상의 불변의 법칙이자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강의라고 생각되면 강의를 구매할수 있지만 그것이 세상에 전부인양, 인생치트키라고 너무 몰입해 버리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절박한 사람을 상대로하는 그런 타케팅과 정교한 마케팅을 구분할수 있어야하고 내 힘을 키워야합니다. 매일 매일 반복적으로 내 역량을 키우고 내 브랜드를 키우고 내 체력을 키우고 그렇게 계속 한우물을 파다보면 소휘 성공이라고 불리는 단계가 찾아보지 않을까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