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대출 플랫폼을 통해서 갈아타기를 했던 작년 신용대출에 이어서 올해부터 주택담보대출의 갈아타기도 가능해집니다. 2024년 1월 시행을 앞두고 있는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주담대 갈아타기의 절호의 기회
2024년은 주택담보대출의 갈아타기에 가장 절호의 기회라는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주담대의 대출금리는 최하단은 4%대에 그리고 최 상단은 6%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최근 정부에서 은행에서 많은 수익을 얻었다는 이야기가 많아지면서 은행들에 금리는 낮출것을 압박하고 있는 영향들이 어느정도 반영된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주담대 갈아타기 쉽게 설명
이번 정부에서 주담대 갈아타기를 24년도 1월에 서비스를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돈을 빌리려는 사람은 각 은행마다 조건과 금리등을 확인해서 조건은 비교해보아야 했는데 이제는 클릭 한 두번으로 가장 저렴한 금리 상품등을 한눈에 확인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담대갈아타기 네이버페이, 핀다
여러 플랫폼들에서 1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되면 공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고객유치에 열을 올릴것으로 생각되는대요 보통 대출은 3년이 지나면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지기 때문에 지금 가지고 계신 주택담보대출의 상품이 3년이 넘었다면 이번 주담대갈아타기를 꼭 관심있게 확인 하셔야 합니다.
핀다에서 사전예약알림과 대출 계산기등의 서비스를 런칭해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