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다아는 정말 멈출줄 모르고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000불 고점을 넘을수 있을까? 저도 초반에는 가지고 있던 엔비디아 소량 주식을 팔면서 더는 어려울거라 생각하며 매도를 했는데 참 아쉽습니다. 지칠줄 모르고 더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유튜버 김단테님이 정리해주신 엔비디아 상승 3가지 이유를 가지고 제생각을 조금 더해서 앞으로 엔비디아가 상승할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Xai 일론 머스크 인공지능 투자유지 성공
일론 머스크가 운영하고 있는 X 인공지능에서 투자유지를 성공하면서 엔비디아의 수익증대폭에 기대감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회사가 투자를 받게되면 보통 엔비디아 칩부터 구매를 하게 되는데 이 부분이 최근 상승을 이끈 부분이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정확하기 수치로는 엔비디아 칩 10만개를 확보하겠다고 일론이 직접 밝혔고 직결적인 매출로는 35 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H100 개당 가격이 3만달러라는건 추측이지 오피셜은 아닙니다. 상황마다 다른 가격으로 팔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 지금같은 상황에서 10만개를 주문하려고 했으니 개당 3만달러는 확실히 넘습니다. 개당 3.5만달러라고 해도 사실 어마어마한데, 이번에 투자하겠다고 한 60억 달러중 35억 달러가 H100 칩 10만개인 셈이네요.
다음으로 두번재는 AI 인공지능 pc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Computex에서 AIpc 엔비디아에서 발표 예정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코 파일럿과 노트북을 결합해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인공지능이 탑재된 랩탑이 출시되면서 엔비디아가 수혜를 받을수 있는 부분이 무엇이 있을까요? 원래 예전에 엔비디아의 주 수입원은 노트북이나 랩탑에서 Pc에 들어가는 게임용 Gpu를 만들다가 인공지능 버프를 받으며 서버용 AI 가속기를 판매하면서 현재까지 시총을 늘려가면 주가 상승을 견인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를 넘어서 인공지능 AI PC 개념이 시장에 자리 잡게 되면 추가 매출원인 개인용 GPU시장에 CPU까지 매출원을 추가하면서 새로운 카테고리에 수입원을 늘려나갈 것이라는 예측이 있기 때문입니다.
AI PC가 회사를 중심으로 보급된다? 그 말의 뜻은 엔비디아 입장에서는 새로운 수입원이 생긴하고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엔비디아 액면분할 6월 7일 예정
액면분할이 돌아오는 6월 7일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식 분할 직전까지는 주가가 상승하게는 시장에서는 잘 알려진 상승이라고합니다. 저도 처음알게된 부분이라고 재미있고 인상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액면분할이 되는데 주식이 상승하는 이유는 당초 1100달러당 1주의 가격으로 1주당 가격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사고 싶어도 구매하지 못하던 투자자들도 액면분할이 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엔비디아 주식을 구매하기 위해서 시장에 투입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액면분할에 관련된 자세한 설명은 제가 아래 글에 더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놨습니다.
한번 참고해보시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엔비디아는 앞으로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을 이유라고 판단이 됩니다. 이제 시가 총액을 애플을 곧 넘어서는 일이 멀지 않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계속해서 엔비디아 상승을 그리고 미국 주식에 대해 같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