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정복, 현물 ETF, 반감기 전망, 시세 알아보기

비트코인은 2,100만 개의 비트코인을 만들었고 일본 개발자가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직 어떤 사람인지 정확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고 있어 궁금증에 쌓여 있는 인물입니다. 아래는 비트코인에 대한 간단한 정보과 반감기 정망 현물 ETF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비트코인이 최근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 SEC에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미국에서 정식으로 거래가 되도록 승인이 되면서 비트코인도 순간 상승하면서 가격이 올랐습니다.


비트코인 ETF 종목 11개

ETF는 주식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상장지수 펀드를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미국에 S&P 500 지수가 미국 시장에 1위부터 500위 안에 드는 종목을 포트폴리오 화해 만들어낸 상품입니다. ETP는 주식, 채권, 원자재 등 자산에 지수나 환율을 연동시켜서 거래소에 상장된 상품을 의미합니다.

이번에 SEC에서 승인한 11개의 ETF는 뉴욕 증시, 시카고 옵션, 나스닥 등 3개의 거래소에 각각 상장되면서 거래가 시작되었습니다.

뉴욕거래소 : DEFI, GBTC, BITB

나스닥 : BRRR, IBIT

시카고 옵션 : EZBC, HODL, BTCW, FBTC, ARKB, BTCO


위에 처럼 총 11개 상품이 출시되면서 정식 주식장에도 비트코인을 인정하는 그런 상징적인 순간이 되는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전망

4년에 한 번씩 비트코인은 반감기 싸이클이 도래했었는데요 이번 24년 5월에도 반감기가 오는 싸이클이 예상되어 있습니다. 반감기에는 채굴기를 통해서 평시에 10분에 50개를 채굴하게 되었다면 반감기에는 채굴량이 절반으로 줄게 되면서 25개로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공급이 줄어들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시세가 상승하게 반감기에 따라 조정되는 시세였고 매번 그런 패턴을 보여왔습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에 따른 전망

비트코인이 미국 나스닥 등에 ETF로 상승하면서 거래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면서 상승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러 큰 운용사에서 총 11개의 상품이 미국 시장에 출시하면서 기관투자자들의 수많은 자금들이 유입될 것으로 보면서 상승의 여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국내에서 개인 투자자들은 현재로서는 투자할 방법은 없고 기관투자자들은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국내도 시간이 지나면서 비트코인의 이해도와 대세가 되면 분위기가 바뀌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