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 하이퍼클로바 X – 관련주 대화형 인공지능 AI 큐(CUE) 알아보기

네이버는 2017년부터 인공지능 서비스를 자체 개발 중이였던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드디어 6년여의 개발 기간을 끝내고 곧 네이버 인공지능 서비스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이름은 하이퍼 클로바 X (Hyper Clova X)이며, 해당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플러그 인처럼 출시되는 대화형 AI 서비스 이름은 큐(CUE)라고 지었습니다. 아래는 네이버 인공지능과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관련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하이퍼클로바 X (Hyper Clova X)

가장 중요한 네이버 하이퍼 클로바 X의 우선 출시 날짜는 이달 8월 24일 우선 공지되었습니다. 일정에 유념해서 투자를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지난 2017년부터 1조 원 이상의 개발비용을 들여 자체 인공지능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었습니다.

가장 한국에 최적화되어 있는 인공지능 개발을 목표로 읽기 쓰기 검색 요약 추천 상담 등의 서비스가 구현되고 기존 검색엔진의 성능을 보다 극대화하고 향샹 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챗 GPT나 구글의 바드 등도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지만 기본 베이스의 언어가 영어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언어의 번역 표현등이 조금 부족할 수 밖에 없는 게 사실입니다.

네이버에서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어 데이터 학습량이 챗 GPT의 6500배 이상으로 가장 강력한 한국어 인공지능 서비스가 될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밝히고 있습니다.



네이버 대화형 AI 큐 (AI CUE)

다음으로 대화형 AI 큐 (CUE)는 8월 먼저 하이퍼 클로바 X가 출시된 이후로 9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AI 큐는 챗 GPT의 대화형 인공지능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플러그 인이 있듯이 방식은 아마도 챗 GPT와 유사한 방식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LLM(OCEAN)을 기반으로 한 챗봇 검색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하이퍼클로바 X 관련주

네이버(035420)

네이버는 네이버


오브젠

오브젠은 마테크(마케팅+테크놀로지) 솔루션 전문 기업

네이버 클라우드가 2대 주주

2001년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출시하고 2017년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적용한 마테크 솔루션을 출시하였고 이후 2021년에 네이버 클라우드와 기술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알체라

네이버 손자회사

AI 영상인식 솔루션 기업

이상상화 감지 AI

AI 학습 데이터 제작



유비온(084440)

하이퍼 클로바 x 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맞춤형 교육 서비스 개발 업무 협약 체결


폴라리스오피스(041020)

오픈 AI Chat GPT와 네이버 하이퍼 클로바 X, 스테빌리티 AI 스테이블 디퓨전등 글로벌 생성 AI 기술을 적용한 폴라리스 오피스 AI를 8월 중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솔트룩스

시가총액 4204억원으로 챗봇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인공지능 서비스는 반도체와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인공지능 서비스들이 성장할수록 보다 많은 반도체를 필요로 하는 관계입니다. 아래는 반도체

반도체 관련주 TSV(클릭)

본 자료는 개인 의견이니 투자에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투자의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이퍼 클로바 X는 8월 24일 출시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