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 하이퍼 클로바X – 관련주 큐(cue)를 통해 하반기 모멘텀 충분한가

네이버 주식동향에 대해 알아볼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 하이퍼 클로바 X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챗 GPT 출시 이후로 네이버에서 뒤늦게 대화형 ai를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는 뉴스는 몇 번 전해졌습니다. 대략 금년 8월 ~ 9월 정도에 네이버만의 ai를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한다. 만약 이 서비스가 출시되면 남은 하반기에 반등하면 모멘텀이 가능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하이퍼클로바x


네이버에서 준비하고 있는 서비스의 명칭은 네이버 자체 초거대 인공지능은 하이퍼 클로바라고 명칭하였고 해당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대화형 AI 서비스를 큐(cue) 라고 지칭 하였다. 아래는 각 인공지능과 AI서비스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하이퍼클로바 X (Hyper Clova X)

파이퍼 클로바 X는 네이버가 한국어 기반은 자체 제작 중인 거대 인공지능 (AI) 서비스를 일컷는 말입니다. 8월 24일 공개를 목표로 준비 중이라 밝히며, 네이버 인공지능의 특징은 최근 들어 챗 GPT나 구글 바드가 제작되어 공개되었지만 사용 인공지능의 기본 언어는 영어로 해외에서 제작된 버전입니다.

하이퍼 클로바는 한국어에 최적화된 인공지능이라고 설명하며 네이버만이 확보할 수 있는 한국어 자료를 토대로 대한민국 맞춤형 인공지능서비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인공지능 서비스는 우선 쇼핑몰 제작이나 마케팅적 자료 쇼핑몰 판매 증진을 위해 효과적 문구 홈페이지 제작 등에 쉽게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인공지능 창작으로 글을 작성하거나 자동화 챗봇을 사용하여 CS 서비스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장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대화형 AI 큐 (AI CUE)

하이퍼 클로바가 8월 중에 출시가 되면 대화형 AI인 CUE 큐는 9월 중으로 서비스 출시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플러그 인 서비스로 먼저 공개되면 대화형 인공지능은 나중에 출시되는 개념입니다. 직관적으로 생각하면 챗 GPT의 다양한 플러그인을 네이버 방식으로 제작했다고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대화형 AI CUE는 챗 GPT와 비슷한 방식이 될것 같습니다. 큐는 네이버의 자체 언어 모델인 하이퍼 클로바를 검색에 특화되게 만든 LLM dhtus (OCEAN)을 기반으로 한 AI 챗봇 검색 서비스입니다. 두 가지 서비스가 모두 출시되면 한국 인공지능 ai 시장에서도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네이버 주식 동향 하반기 모멘텀

콘텐츠 제작 도구에 사용되는 스마트 에디터에 하이퍼 클로바X를 도입 9월 그 모습이 드러날 계획이고 기업 간 거래 (b2b) 는 10월부터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클로바 스튜디오에 하이퍼 클로바X가 들어간 상태이고 네이버의 주가지수는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로 변곡점을 맞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반기 유망 산업 알아보기 클릭시 이동

애플의 전망

초전도체 관련주 추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